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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5주 3일차(22) TIL - 팀프로젝트 생성자 vs Awake() 본문
팀프로젝트 발제 정리
핵심은 충돌처리
똥피하기, 닷지, 벽돌깨기 ... 고르기
왜 골랐는지 의도를 명확히 하기
시스템, 화면연출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구현해야 실력 오른다.
S.A페이지 만들기
클래스 구조도
와이어프레임은 화면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적음 UI배치에 좋음
제출은 5/23(목) 12시까지
발표할 때 핵심적인 말만 담아보는 연습
리드미에 힘을 싣기.
정부제출양식에 맞게 PPT 제작하기
1. 소스코드(링크와 파일), 2.ppt(파일형식은 pdf), 3. 시연영상 (양식, 제한지키기)
수행 절차
회의록을 작성
프로젝트 작업간 기록하면 좋을 것
1. 역할 세분화(역할을 정의)
2. 수행절차 (글씨만이라도)
3. 수행과정. 코드 작성에 활용된 기술 , 구현방법, 핵심 기능, 구현결과, 훈련내용과의 연관성,
4. 트러블슈팅, 왜안되지를 단순히 고치는거로 넘어가지 말고 걸린 부분을 간단하게 작성, 해결한 방법, 해결에 사용한 기술등을 쓰기. 피드백과 그 적용과 보완
저번 프로젝트때 수많은 트러블슈팅이 있었지만 발표에는 담지 않고 그 결과만 발표했었다.
'왜' 이런 데이터구조를 채택했는지 그 전의 문제점과 채택한 장점을 서술하기.
게임의 기술적 요구사항과 이룰수 있는 여러 선택지들 선택지를 선택한 이유와 근거
선택 똥피하기
화면구성
캐릭터
나누기가 힘드네
똥은 오브젝트풀로 사용하기
캐릭터의 오브젝트 이동
낙하물 오브젝트 설정
충돌감지
다중플레이선택은 시작씬에서 2p를 고르면
비 피하기를 고른 이유
간단하지만 확장성이 넓다.
public BoxOffice GetBoxOffice()
{
return boxOffice;
}
화면을 가릴 수 있는 UI
작동과정
1. 방해물을 부르는 이벤트 작동
2. 비활성화되어있던 방해물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서 유저의 게임화면을 가려 방해한다.
3. 2초 후 비활성화 된다. (코루틴을 사용)
2-1. 네 귀퉁이의 좌표정보와 그 귀퉁이에서의 스프라이트의 flip값을 저장한 List<>를 만들었다.
2-2. 작동함수가 호출될 때마다 List에서 랜덤한 좌표정보를 불러와 네 귀퉁이 중 한 곳에서 나오게 했다.
개선점
현재 저장된 좌표정보가 4.0f, -0.2f등 고정된 값이다. 어떤 해상도에도 대응할 수 있게 변수화 하면 좋겠다.
생각나는 방법
화면의 정보를 얻어 4 구석의 정보를 알아내는 공식을 얻어낸다.
뷰포트
화면 좌표에 대하여-Unity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화면 좌표에 대하여-Unity
우리가 TV를 볼때 TV화면을 Camera를 통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Unity에서도 이처럼 게임 화면을 구성...
blog.naver.com
뷰포트는 0 ~ 1의 값을 가진다. 왼쪽끝을 0이라 하면 오른쪽 끝을 1이라 한다.
// 유니티 스크립트에서 변수 초기화를 생성자 vs Awake()
- 유니티가 MonoBehaviour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방식 때문에 에디터와 플레이 모드에서 실행될 때 다르게 작동할 수 있다.
- 생성자는 유니티가 MonoBehaviour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호출된다.
- 생성자는 유니티의 라이프사이클과는 독립적으로 호출된다.
- [SerializeField]로 설정된 필드나 인스펙터에서 설정된 값은 생성자 호출 이후에 설정된다. 따라서 생성자에서 초기화 한 값이 덮어씌워질 수 있다.
- 유니티의 라이프사이클을 따라서 Awake(), Start()에서 안전하게 초기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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